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대체공휴일 5월 황금연휴가 생겼다

카테고리 없음

by 옷씨 2023. 5. 2. 17:23

본문

 

2023년 5월부터는 부처님오신날과

크리스마스(기독탄신일, 성탄절)에도

대체공휴일이 적용 된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저는 오늘 알았어요..!!

5월 1일 근로자의 날 검색하다가 발견한 소식인데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하셔서 공유해드립니다.

 

네이버 www.naver.com

 

대체공휴일은 2013년 11월부터 시행되어왔는데

설, 추석연휴와 어린이날에만

적용되고 있었어요.

2021년부터 3.1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도

확대 적용되어오고 있었답니다.

위 달력보면 아직 대체공휴일이 적용이 되지 않고 있는데요~

인사혁신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봤습니다!

 

인사혁신처 www.mpm.go.kr/mpm/

 

부처님오신날과 크리스마는 포함이 되어 있지 않아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개정안을 통해

대체공휴일을 확대 적용한다고 하네요.

부처님오신날과 기독탄신일에도

대체공휴일이 적용되게 되면서

대체공휴일은 1월 1일인 신정과

6월 6일 현충일을 제외하고 모두 적용된다고 해요.

 

인사혁신처 www.mpm.go.kr/mpm/

 

2023년 부처님오신날은 5월 27일 토요일인데

대체공휴일이 확대 적용되면서

5월 29일 월요일이 대체공휴일이 되었답니다!

그렇게 해서 5월 27일~29일 3일간의 휴일이 생기게 되는것이지요~

5월에는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부처님오신날 덕분에

휴일이 다른 달에 비해 있는 편이지만

생각지 못한 휴일이 더 생겨서 기분이 좋아요!

 

픽사베이 pixabay.com/ko/

5월에 2번의 연휴가 생기다 보니

여행을 가려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고 해요.

베트남, 일본, 태국 등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여행지로

여행객들이 많다고 하네요.

그동안 코로나19때문에 해외여행을 못 갔던 것들을

이번 5월 대체공휴일 포함 공휴일이 늘어나

여행 수요가 늘어난게 아닐까 싶어요.

해외여행도 좋지만 우리나라에도 좋은 곳이 많으니

국내여행 계획도 세워보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픽사베이 pixabay.com/ko/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5.18 민주운동화 기념일, 부부의날, 석가탄신일 등

다양한 행사가 있는 5월!

연휴가 늘어난 만큼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갖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또 많은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가져도 좋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도 해서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을 잊을 수 있는

재정비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모두 행복한 5월 한달 보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