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프랜차이즈 창업들은 대부분 실패를 겪는 것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이유로 실패를 경험한다고 생각하시나요?
경험 부족? 운영 미흡?
물론 이러한 부분들도 이유가 될 수는 있지만, 명확한 이유는 아닙니다!
통계적으로 접근을해보면, 3년 이상 운영하는 매장의 경우
10% 정도인 경쟁이 심화된 창업 시장에서는 창업 경험의
유무와는 별도로 생존율이 비슷하다는걸 알 수 있는데요..
대체 이런 이유가 뭘까요?
그건 바로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알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창업은 경험만으로 성공을 보장받지 못한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대변하듯, 어떠한 경험도 없이
첫 창업에서도 성공을 이루는 창업자분들도 있어요!
10%의 창업 성공을 이룬 창업자분들은
어떤 방법을 통해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자리매김 할 수 있었을까요?
그건 바로 정보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최대한 많은 정보 학습을 토대로
자신에 맞는 정보를 취합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꼭 거쳐야 합니다!
실제 창업을 처음 시작함에도 성공하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정보 취합 과정을 거친 후 선택한
아이템의 경쟁력과 차병성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템의 경쟁력과 차별성이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인지 어떻게 파악해야 할까요?
예비 창업자라면 창업관련 이슈나 기사는 빠르게 확인해야할
자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선정하려고하는 아이템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언론 기사를 토대로 1차 정보를 습득하고 다른 공간들을 통해서
기사 내용에 맞게 운영되는 아이템인지를 살펴보아야합니다.
특히나 기사는 객관적인 사실만을 서술하기 때문에 중요 지표가되는
자료이니, 정보를 습득함에 있어 적극 활용해야 할 공간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아이템들이 경쟁력과 차별성을 가졌고 가지지 못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을 하실 때는 단 기간에 많은 수익을 거둬드리는 것이 아닌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이템을 어떻게 선정할지가 중요합니다.
반짝 유행을 쫓아 우후죽순 생겨나던
특정 아이템들은 그 유행이 사그라듬과 동시에
결국 고객들로부터 외면 받게 되기 쉽습니다.
그러니 이와 같은 아이템들은 충분히 많은 생각과
주변 경험자들의 말에 충분히 귀 기울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빙수, 냉면, 어묵, 붕어빵 등 특정 계절과 시즌에만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아지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일정 시즌에만 매출을 오르는 사업 아이템들은
특정 기간이 지나면 고객들의 관심에서 자연스레
벗어나, 매출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특정 기간에만 인기를 끄는 아이템들은 남자소자본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계절과 시즌 그리고 유행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 가능한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소비 중심으로 트렌트를 주도 하고 있는 것은
1인가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 가구의 1/3을 차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전문가들은 1~2년 내로 전체 가구의 3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쌍하고 있습니다.
1인가구의 대다수는 싼 가격에 다량의 제품을 구매하기보다
가격이 높더라도 개인 심리적 만족감을 충족시키는 아이템을
구매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그 가치가 합당하다면, 값비싼
제품이라도 부담감 없이 구매를 결정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 '가심비'라는 트렌트 키워드로 부르고 있습니다
가심비는 가격보다는 자신의 심리적 만족감을 최우선시하는
소비 형태로 이와 관련된 단어로는 '소확행', '포미족' 등을
많이 알고 계실거에요.
즉, 가격만으로 경쟁하는 시대는 끝나고 품질로 고객에게
만족감을 주는 것이 당연한 시대가 되었다는 뜻이죠.
하지만 이런 가심비 트렌드는
명품 가방이나 의류 또는 슈퍼카 같은 것이 아니라
비교적 저렴하다고 할 수 있는 식품 및 화장품을 통해
가치 소비를 만족 시키고 있어요.
가심비에 부합되는 아이템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소자본창업 사업 아이템이 있지만
그 중에서 오랜 기간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는
프리미엄 일본식 카레입니다.
인스턴트와는 다른 프리미엄 일본식 카레
수많은 SNS 채널에서는 일본식 카레의 맛을 내는 레시피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음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데요
여기서 저희 카가와식당은 매력적이고 풍미 가득한 카레와 조화가 잘 되는
고기 토핑류들을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가심비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이 '가심비'는 앞으로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것은
트렌즈 전문가의 연구를 통해 알려졌는데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트렌드 분석팀에서
매년 발행하고 있는 트렌트 코리아에서는 가심비를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하여 많은 이슈를 낳기도 했습니다.
매년 대한민국의 희대를 관통하는 주요 흐름을
날카롭게 예측하면서 출간과 함께 매년 베스트 셀러에 오르며
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서울대학교 소비트렌트 분석 센터에서 매년 발행하는 트렌드 보고서 입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카가와식당은 높은 퀄리티의 프리미엄 일본식 카레 전문점으로서 프리미엄 카레를 원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는 카가와식당이 유일하다시피 하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도 일부러 찾아와
즐기는 고객이 다수라고 합니다. 때문에 높은 권리금과 보증금의 상권이 아닌 외곽에 창업을 하여도
상권의 영향을 받지 않는 높은 아이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카가와식당의 메뉴들은 일반 카레 브랜드와 달리 토핑보다는 하나의 음식으로 평가받는
밀푀유가츠 / 통삼겹 / 큐브스테이크 / 치킨가라아게를 토핑으로 하여 차별성을 띄는 것은
물론 카레의 맛을 좌우하는 베이스의 경우 전문 쉐프들로 구성된 R&D팀에서 몇 년간의
노력 끝에 개발하였기 때문에 모방 자체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차별성으로 미투 브랜드 난립을 막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남자소자본창업뿐 아니라 모든 창업에서 중요한 수익성은 매출의 25% 이상을 거두어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본다고 합니다. 카가와식당의 경우 위 언급한 높은 경쟁력 덕분에 임대료를
최소화하는 것이 가능하고, 차별성 덕분에 전문 요리인원 고용이 필요 없이 매출대비 수익률이
평균 31% 정도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카가와식당은 높은 매출뿐 아니라 본사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운영 노하우를 전수 해주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매장 관리를 통해 창업주가 안정성을 갖고 운영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메뉴 말고도 가맹점을 운영할 지역 특성 등을 고려해서 맞춤형 신메뉴 개발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랜차이즈 창업이라는 주제로 카가와식당 가맹사업을 소개해봤습니다!
카가와식당 외에도 좋은 아이템을 가진 프랜차이즈 업체가 많은데요!
다음번엔 다른 프랜차이즈 창업을 소개하는 글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을 생각하시는 모든분들 주변 얘기에만 귀 기울이지 마시고
충분히 정보를 습득한 후 진입하시길 간절기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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